마음먹고 살 빼다가 고비가 찾아오면

만약 다이어트 중 이 고비가 찾아왔다면 아래 소개할 음식에 주목하자. 야식의 유혹을 끊기 힘든 사람이 먹어도 되는 칼로리 낮은 음식만 추려봤다. 오히려 먹으면 뱃살 빼는 데 좋다고 하니 꼭 참고하자

1.그릭 요거트는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고 발효시켜 만드는 음식이다.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두 배나 높으며,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. 위에 주는 부담도 덜해 야식으로 먹어도 괜찮은 음식이다

2.바나나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하다. 소화를 돕고 포만감도 줘 야식으로 먹기 좋다. 특히 숙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해 야식을 먹고 잠을 못 자는 일도 막을 수 있다

3.아몬드는 열량이 적고, 부담도 적어 많은 사람들이 야식으로 먹고 있다. 과거 오바마가 야근을할 때 아몬드 7알을 먹는다고 밝힌 바 있다. 아몬드는 마그네슘과 칼슘 성분이 풍부한데, 마음을 차분해지게 만드니 참고하자

4.다크 초콜릿을 먹을 때 설탕 무함량을 꼭 참고하자. 달콤한 초콜릿은 오히려 야식으로 좋지 않으니 말이다. 다크 초콜릿을 먹을 때 땅콩버터를 함께 먹어도 좋다. 이 두 조합은 군것질 욕구가 강하게 밀려올 때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야식이 된다

5.블루베리는 달지 않으면서도 아삭한 식감으로 야식 대신 먹으면 무언가 먹고 싶은 충동을 억누를 수 있다. 더해서 뇌와 심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으니 밤에 배가 고프면 블루베리를 먹자